[황매산철쭉제] 핑크빛 철쭉 꽃길 속으로 함께 걸어볼까요
[황매산철쭉제] 핑크빛 철쭉 꽃길 속으로 함께 걸어볼까요
  • 강정태 기자
  • 승인 2019.04.1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청·합천 공동 개최 4월27일 ~ 5월12일까지
전국 최대규모 철쭉군락지에 산상화원 펼쳐져
가족 단위 관광객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풍성
스마트폰 사진 무료인화 및 SNS홍보 이벤트
젊은층 사랑고백 ‘철쭉 쁘띠 프로포즈존’ 운영
‘황매산 트래킹 스탬프 투어’도 색다른 경험
족욕체험·어린이 인형극 등 체험·볼거리 다채

국내 최대 철쭉군락지인 산청·합천 황매산에서 핑크빛 철쭉을 한껏 감상할 수 있는 ‘2019 황매산철쭉제’가 개최된다.

2018 황매산철쭉제.
2018 황매산철쭉제.

산청군과 합천군은 오는 27일부터 5월 12일까지 16일간 산청군 차황면 법평리와 합천군 가회면 둔내리 황매산 일원에서 경남 대표 봄꽃 축제 ‘2019 황매산철쭉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황매산(1108m)은 철쭉 3대 명산 중 하나로 매년 봄이 되면 하늘과 맞닿을 듯 드넓은 진분홍빛 산상화원이 펼쳐진다.

특히 정상아래 해발 800~900m의 황매평전 목장지대로 이어진 전국 최대 규모의 철쭉군락지는 구릉진 초원이 이국적인 풍경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감탄을 자아내게 하고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다.

이번 황매산 철쭉제는 어린이 등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지며 오는 27일 양 지자체가 함께 축제의 성공을 기원하는 철쭉제례, 단합연날리기로 시작을 알린다.

산청군은 이번 축제에서 새로운 체험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장의 쁘띠 프러포즈 존.
행사장의 쁘띠 프러포즈 존.

‘스마트폰 사진 무료인화 및 SNS홍보 이벤트’는 스마트폰 사진 무료 인화와 함께 방문객이 축제 현장 사진을 SNS에 게시할 경우 액자를 전달하는 이벤트다.

또 젊은 층을 위한 사랑고백 프로그램 ‘철쭉 쁘띠 프로포즈존’도 운영된다. 철쭉의 꽃말이 ‘사랑의 즐거움’이라는 점에 착안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참가자들은 철쭉화관과 꽃다발을 주고받으며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고백하게 된다.

올해 축제는 주행사장과 부행사장으로 구분해 운영된다. 주행사장에서는 향토음식점, 농특산물 판매장, 전시 및 체험프로그램, 산청 축제 및 특산품 홍보관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부행사장에는 어린이는 물론 부모님과 중장년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과 토끼․병아리 등 작은 동물을 비롯해 도시에서는 쉽게 보기 힘든 흑돼지․염소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동물 농장을 조성, 먹이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자연생태 놀이터도 준비된다.

또 미션 완료시 작은 선물을 증정하는 ‘황매산 트래킹 스탬프 투어’도 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어른들을 위한 ‘신선 족욕체험’과 등반대회, 한방약초버블․인형만들기, 철쭉화관․목걸이 만들기 체험, 자원봉사 미니 박람회, 어린이 인형극 등 방문객들의 이목을 끄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한편 황매산철쭉제는 지난해 14만여명의 관람객 다녀가며 경남 대표 봄꽃 축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축제 관련 자세한 내용은 산청군 홈페이지(www.sancheong.g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정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