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교복구입비 30만원 이달부터 첫 지원
진주시 교복구입비 30만원 이달부터 첫 지원
  • 한송학
  • 승인 2019.06.11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 신입생 6200명 신청 접수…순차적 지급

진주시가 6월부터 올해 처음으로 교복구입비 30만원을 관내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진주시청.
진주시청.

교복구입비 지원은 학부모들의 자녀 교육비 경감과 교육의 공공성 실현을 위해 중‧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교복구입비 지원 사업은 시의 시책사업으로 지난 3월‘진주시 교복구입비 지원 조례’를 제정하고 4월에 추경예산 19억 원을 확보했다.

지급대상은 시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교복 착용 학교에 재학 중인 신입생이다. 진주시 관외 학교에 재학 중인 신입생과 전입생도 주민등록이 진주시이면 가능하다.

다만 타 법령에 따라 교복구입비를 지원받는 학생은 공제한 금액으로 지원된다. 신청된 서류는 시에서 검토를 거쳐 6월초부터 순차적으로 계좌입금을 통해 지급하고 있다.

시에서는 교복구입비 지원을 위해 신문이나 방송매체, 시 촉석루를 통해 홍보하는 등 지난 5월 17일까지 집중 신청기간을 운영했으며 각 학교 및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6200여명의 신청서를 접수 받았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 시행되는 사업으로 아직 신청을 하지 못한 학생 및 학부모는 빠른 시일 내 신청하여 한 명도 빠짐없이 혜택을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교복구입비 지원은 학생 및 학부모가 주소지 읍‧면사무소, 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접수하면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 교복구입비 지원 대상자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10월말까지 신청서를 접수받아 지원할 계획이다. 기타 문의는 진주시 평생학습원(☎749-8324)로 하면 된다.

한송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