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칼럼] 하는 일마다 잘 되는 방법
[김기덕칼럼] 하는 일마다 잘 되는 방법
  • 경남미디어
  • 승인 2019.07.0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기덕 진주교회(평안동) 담임목사
김기덕 진주교회(평안동) 담임목사

1. 부정적인 생각을 날려버리십시오.

생각의 지향을 긍정적으로 가져야 한다. 생각은 현실이 아니라 인간이 가진 하나의 능력일 뿐이라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우리는 모든 부정적인 생각을 버릴 수 있다. 그래야만 행복이라는 긍정적인 감정이 부정적인 감정을 밀어내고 당신의 마음속에 자리 잡기 시작 할 것이다.

부정적인 생각은 부정적인 자아상에서 빚어진다. 부정적인 자아상은 사람의 원죄에서 비롯되었다. 죄악 된 생각이 죄악 된 행동을 양산하게 된다. 선한 생각은 긍정적인 생각의 지경을 넓혀주고 악한 생각은 부정적인 생각의 골을 깊게 한다. 생각을 다스려서 감정을 긍정적으로 조절하지 않으면 불행해지게 된다.

2. 부정적인 생각을 웃음으로 날려버리십시오.

어떤 사람이 너무 외로운 인생을 살고 있었다. 아무도 자신을 찾아오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순간 가장 비참한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그런데 어느 날 자기에게 늘 찾아오는 것이 있었는데 ‘모기’ 였다. 그런데 자신을 좋다고 따라다니는 모기에게 고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한다. 모기 죽이시는 분들~~. 모기 함부로 죽이지 마세요. 그래도 그쪽 좋다고 따라 다니는 얘는 걔 밖에 없잖아요.

3. 지혜를 구하십시오.

지식 이상의 지혜를 구하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다. 지식은 정보를 아는 것이다. 예컨대 길거리에서 돈 만원을 주었다고 하자, 그것은 돈 만원의 가치를 알아본 것이다. 그것은 지식에 속한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그 만원을 잘 활용해서 잘 쓰는 것이 지혜에 속한다. 지식은 배우고 아는 것이라면 지혜는 그 배우고 아는 것을 통해서 삶에 적용시켜 나가고 영향력을 끼치는 삶인 것이다. 지혜는 내가 노력한다고 얻는 것은 아니다. 특히 성경에서 말하는 지혜는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다. 성경을 통해 지혜를 얻기를 바란다. 전 미국국무장관 헨리키신저는 지혜의 비결을 말했다. “어려서부터 아버지에게 배웠던 성경의 지식이 지금도 내 삶을 지배합니다. 성경에 정치적인 원리가 다 들어있습니다.” 성경을 통해 지혜를 키울 때 부정적인 생각은 사라지고 긍정적인 생각을 자연스레 가지게 된다.

4. 꿈을 가지십시오.

먼저 ‘바라봄’의 가치를 가져야 한다. 교육심리학 통계에 따르면 인간의 학습은 시각이 87%, 청각이 7%, 미각, 후각, 촉각이 각 6%로 이루어진다고 한다. 시각이 중요하다. 사람은 무엇을 보느냐에 따라 그 마음의 그릇이 커지기도 하고 작아지기도 한다. 자녀들에게 아름답고 선하고 가치 있는 것을 보여줄 때 자녀들의 생각도 아름답고 가치 있는 것으로 결정된다. ‘도구가치’를 넘어 ‘목적가치’를 가지게 해야 한다. 어떻게(How)에 대해 꿈을 가지기 전에 왜(Why)에 대해 꿈을 가지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그리고 역할 모델을 찾아야 한다. 시카고 대학은 노벨상 수상자가 70명이 된다. 그 배후에는 로버트 허친스 총장이 있었는데 그는 고전 100권을 읽는 훈련을 시켰다고 한다

5. 좋은 습관을 체질화 하십시오.

첫째, 생각을 조심하라. 그것이 나의 말이 된다. 둘째, 말을 조심하라. 그것이 나의 행동이 된다. 셋째, 행동을 조심하라. 그것이 나의 습관이 된다. 넷째, 습관을 조심하라. 그것이 나의 인격이 된다. 다섯째, 인격을 조심하라. 그것이 나의 운명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