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박물관 하반기에도 ‘공예 문화강좌’ 실시
진주박물관 하반기에도 ‘공예 문화강좌’ 실시
  • 강정태 기자
  • 승인 2019.08.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월 문화가 있는 날 토요일 오후 2시
수강생 모집 체험이 있는 전 주 금요일 선착순
로비에선 별도의 예약없이 ‘방향제 만들기’ 체험

국립진주박물관(관장 최영창)은 공예를 주제로 한 문화강좌를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실시하고 있다.

하반기 문화강좌도 매월 문화가 있는 날 토요일 오후 2시 박물관 교육실에서 진행되며 이와 함께 로비에서는 일반인들도 참여 가능한 복주머니 방향제 만들기 등 현장참여 체험도 준비되어 있다.

우선 지난 8월 3일에 이어 10월 26일(토)에는 스칸디아모스 화분에 오아시스 및 편백큐브를 활용한 ‘편백·모스 화분 만들기’를 실시한다.

9월 28일(토)과 11월 30일(토)에는 유리 수반을 리본과 펠트지로 장식하고 편백큐브로 마무리한 ‘편백큐브 가습기 만들기’를 진행한다.

그리고 8월 31일(토)과 12월 28일(토)에는 한복 천과 레이스로 장식한 큐티인형에 편백큐브를 넣어 ‘한복인형 방향제 만들기’를 실시한다.

문화강좌의 수강생은 체험이 있는 전 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30명)으로 모집한다.

마지막으로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 박물관 로비에서는 별도의 예약 없이 현장참여 가능한 ‘복주머니 방향제 만들기’체험도 관람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현장참여 체험은 재료(100개)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이번 문화체험을 통해 편백이 가지고 있는 피톤치드의 효능과 자연항균 기능을 경험하는 동시에 삶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진주박물관 홈페이지(http://jinju.museum.go.kr)와 SNS를 참조하거나 기획운영과(☎ 055-740-0620)로 문의하면 된다. 강정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