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의 우수 농·특산물 맛보고 구매하세요
사천의 우수 농·특산물 맛보고 구매하세요
  • 이강수 기자
  • 승인 2019.10.11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농업한마당축제 오는 18일 개최

20일까지 사흘간 시청 노을광장 일원서 열려
전시·체험, 시음·시식으로 관광객 오감 만족
각종 우수 농·특산물 특별할인 판매장도 운영
떡메치기·연 만들기 등 전통체험행사도 가득

사천지역의 우수한 농·특·임산물을 알리기 위한 제12회 사천시농업한마당 축제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시청 노을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사천 농업의 꿈 하나 되어 미래로’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각종 전시·판매, 시음·시식, 부대행사 등으로 관광객의 오감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첫 회로 개최되는 경남 다문화가족 트롯가요제를 포함해 마당극 공연, 자전거묘기, 버스킹 공연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함께 어린이 연날리기 대회, 읍면동 윷놀이 대회, 민속 연 만들기, 에어바운스, 이색 포토존 설치(곤포활용) 등 체험 가득한 즐길거리로 관광객의 발길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올해는 노을광장 주무대에서 펼쳐지는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축제가 진행된다. 18일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개막행사에는 추수감사제례, 초청가수 공연, 화려한 불꽃놀이 등 눈이 즐거운 볼거리가 펼쳐진다. 특히 초청가수 공연과 시민장기자랑, 버스킹 공연 등은 행사기간 내내 펼쳐질 예정이다.

19일에는 자전거 묘기 공연, 마당극 공연, 초대가수 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또 19일 오후 2시 올해 첫 회로 선보이는 경남 다문화가족 트롯가요제에는 다문화 가족 구성원 중 이주민과 가족이 함께 출연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20일에는 농산물경매, 농업인단체 및 연구회별 화합행사, 초대가수 공연으로 축제의 화려한 마지막이 장식될 예정이며 전통놀이문화조성 확산사업으로 ‘읍면동 윷놀이대회’와 ‘어린이 연날리기 대회’도 개최된다.

올해 축제에는 전시행사도 다양하게 펼쳐진다. 18일부터 3일간 축제 내내 펼쳐지는 전시행사에는 쌀, 잡곡류, 과일, 소채류, 축산물 등 우수 농·축·임산물 및 수출 농산물 등이 전시되며, 기획 작품국, 대국, 현애국, 소국, 난 등이 전시되는 국화(난) 전시와 우수 분재를 전시하는 분재전시, 전 세계의 나비표본과 곤충전시, 외국 농산물 비교 전시전 등도 마련됐다.

축제장에는 도매시장 수준의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우수 농·특산물 특별할인 판매장도 운영된다. 지역특산품 연구회 담당자와 연구회원, 농협, 축협, 산림조합 담당자들이 직접 지역의 양곡(쌀, 보리쌀, 밀), 코뚜레한우고기, 돼지고기, 벌꿀, 단감, 참다래 등을 각 판매부스에서 판매한다.

이외에도 축제장에서는 체험행사로 탈곡작업 체험, 떡 메치기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천연염색 체험, 대피리 만들기 체험, 민속 연 만들기 체험 등 시연·체험행사가 3일 내내 진행 될 예정이다.

또한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사천코뚜레 한우고기 시식 등 다양한 특산물과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시음·시식행사도 18일, 19일 양일간 오전 11시부터 펼쳐질 예정이다.

아울러 사천시에 소재한 각종 농·특산물 작목반 연구회(단감, 토마토, 참다래 등)에서는 주요 작목별 활동사항 사례를 홍보하여 사천의 우수 농산물을 대외에 알릴 예정이다.

사천시 관계자는 “사천의 농업인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고, 사천 농업의 모든 것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올해 축제에 많은 참여를 바라며, 우수한 농특임산물을 대내외에 널리 홍보하여 경제력을 제고함은 물론, 시민과 농업인 사천바다케이블카를 찾아주시는 관광객들의 화합을 위한 더욱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강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