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작약 건강음료 및 화장품’개발
합천군,‘작약 건강음료 및 화장품’개발
  • 이해균 기자
  • 승인 2020.07.24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음료 ‘작약美人’ 출시, 작약 선크림, 핸드크림 8월 말 출시예정”
‘작약’을 이용한 음료인‘작약美人’
‘작약’을 이용한 음료인‘작약美人’

합천군은 합천유통(주)(대표 장문철) 공동으로 한방 항노화 대표 작물로 육성하고 있는‘작약’을 이용한 음료인‘작약美人’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월부터 제품개발을 시작으로 7개월간 상호 협력하여 작약가공품 3종(음료, 선크림, 핸드크림) 시리즈 중 먼저“작약미인음료”을 선보이게 됐다.

작약 음료가격은 개당 1천원, 선물용 세트(180㎖*10병)는 1만원에 음료시장 유통망, 해와인 인터넷 쇼핑몰, 합천유통 직매장, 농협 하나로마트를 시작으로 관 내외 소매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며, 작약 화장품(핸드크림, 선크림)은 8월 말경 제품생산을 완료하고, 본격 시판될 예정이다.

또한, 제1회 합천 수려한 영화제 개막식을 통해서 작약음료 시식 및 홍보행사를 진행하여 영화관계자 및 관객으로부터 호평을 얻기도 했다.

손영진 합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동의보감에 따르면 작약은 진정 및 진통효과, 식욕과 소화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군에서는 신소득 항노화 작물로 육성하기 위해 매년 예산지원을 통해 재배면적 확대해 왔으며, 이번 제품개발을 통해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 및 항노화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합천군은 농가소득 증대와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다양한 가공품 개발에 힘써 왔으며, 합천군의 대표 특산품인 양파 시리즈(라면, 떡볶이, 떡국), 수려한 간식(건강빵 5종)을 개발하여 군민 및 재외향우, 관광객 등에 인기리 판매되고 있으며, 특히 홈쇼핑에도 진출하는 등 많은 성과를 내고 있다. 이해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