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동명고 전교생에 진주사랑상품권 지급
진주동명고 전교생에 진주사랑상품권 지급
  • 이정오 시민기자
  • 승인 2020.11.20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형준 교장 “수능 앞둔 학생 사기 북돋길”
진주 동명고등학교가 16일 전교생 732명에게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1인당 5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진주 동명고등학교가 16일 전교생 732명에게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1인당 5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진주 동명고등학교는 16일 전교생 732명에게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으로 1인당 5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진주동명고는 앞서 장학금을 지급하기 위해 3660만 원 상당의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을 구매했다.

진주동명고는 장기화된 코로나19 상황에서 다가오는 수능시험을 치를 학생들을 격려하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코로나19 재확산되는 추세에 비대면으로 장학금을 지급할 방안을 찾던 중 진주시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음을 접하고 관내 소상공인에게도 도움을 주고자 모바일상품권으로 전달하게 됐다.

문형준 진주 동명고 교장은 “수능을 앞둔 우리 학생들의 사기를 북돋아 주고, 코로나19로 어려운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들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이번을 계기로 지역경제 살리기 시책들이 많이 홍보 되어 지역경제가 하루빨리 활력을 되찾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바일 진주사랑상품권은 진주시가 지역 내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10월 19일 발행한 전자 상품권이다. 모바일 상품권은 제로페이 어플에서 구매하고 제로페이 가맹점으로 등록된 관내 6000여 개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은 (재)한국간편결제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면 된다. 이정오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