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경박사의생식이야기]서구식 식생활로 지친 심신을 회복
[김수경박사의생식이야기]서구식 식생활로 지친 심신을 회복
  • 경남미디어
  • 승인 2019.01.24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 생식이 우리 몸에 좋은 이유 7가지

서구식 식생활에 지치고 병든 우리의 심신을 회복하는데는 생식이 훌륭한 답이다.
서구식 식생활에 지치고 병든 우리의 심신을 회복하는데는 생식이 훌륭한 답이다.

 

1. 성인병을 예방한다.

당뇨, 고혈압, 간질환 등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성인병의 원인은 대개 서구식 식생활에서 기인한다. 육식과 인스턴트 가공식이 몸 안에 노폐물과 독소 물질을 많이 쌓이게 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저하시키기 때문이다. 하지만 생식은 혈관 내부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쌓이지 않게 하고 면역력을 강하게 하며, 핏 속의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 중금속 등을 흡착하여 당뇨, 고혈압, 비만, 간질환, 알러지, 관절염 등을 비롯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치료해준다.

2. 피를 맑게 한다.

녹황색 채소에 들어있는 엽록소는 피를 맑게 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생식에 들어있는 케일이나 신선초, 미나리, 쑥갓, 보리순 등 녹황색 채소는 장내에서 각종 독소 물질이 생기는 것을 막아 피가 더러워지는 것을 방지하여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한다.

3. 소식을 할 수 있다.

생식은 소식을 하면서도 비타민과 미네랄 등 우리 몸에 부족한 양질의 영양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는 식사법이다. 전 세계의 장수인들이 꼽는 최고의 비결은 바로 소식. 생식은 소식으로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식사법이다.

4. 알러지와 아토피를 치료한다.

알러지 질환은 면역체계의 이상으로 생긴다. 꾸준한 생식 섭취는 체내의 각종 노폐물과 독성 물질로부터 혈액이 산성화되는 것을 막아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키므로 알러지, 천식, 아토피피부염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5. 변비를 예방한다.

변비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한다. 하지만 생식은 변을 무르게 해주는 섬유질이 풍부한 통곡식과 콩류,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생식을 하는 것만으로도 변비는 해소된다. 또한 생식에 풍부한 엽록소와 효소는 장내 독성 물질을 제거하여 만성적인 변비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6. 공부에 집중하는 수험생에게 좋다.

생식에는 두뇌 활동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인 비타민B군이 풍부하기 때문에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또한 소식을 하게 되므로 위의 부담을 줄여서 뇌의 활동을 활발하게 하는 역할을 한다. 집중력과 지구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에게 가장 이상적인 식사법이기도 하다.

7. 건강한 다이어트법이다.

생식의 한끼 칼로리는 약 140~150kcal(40g/1포기준). 적은 양이지만 생식에는 40여 가지 이상의 천연 식품이 들어 있기 때문에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을 골고루 공급해준다. 식이섬유도 풍부해 포만감을 주므로 배고프지 않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장을 깨끗이 하여 독소를 배출해줌으로써 몸속의 독소가 피부로 올라오지 않게 하여 피부를 깨끗하고 매끄럽게 만들어준다. 김수경 이학박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