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한 의회 만들자” 김해시의회 청렴추진단 구성

단장에 류명열 의장...팀장까지 총 12명으로 구성 27일 제1차 회의 열어 청렴도 향상위한 방안 논의 류명열 의장 “시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의회 만들어 나가자”

2023-06-28     차솔 기자

김해시의회(의장 류명열)는 6월 27일, 청렴한 지방의회상을 정립하고 시민들이 신뢰하는 깨끗한 시의회를 만들기 위해 청렴추진단을 구성하고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김해시의회 청렴추진단은 단장에 류명열 의장, 부단장에 최동석 부의장을 비롯해 사무국장, 전문위원, 팀장 등 총 12명으로 구성됐다.

청렴추진단은 기관장 주도 소통체계를 구축하여 의회 조직 내 청렴한 문화를 정착하고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부패 요인 및 취약분야 개선,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며 청렴한 김해시의회를 만들기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열린 1차 회의에서 추진단은 2023년 반부패‧청렴정책 추진 계획을 공유하고 팀별 세부 추진과제 등을 점검했으며, 시의회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방안 등에 대해 함께 논의했다.

추진단이 올해 수립한 추진계획에는 ▲김해 청렴 클러스터 참여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의원 간담회 개최 ▲청렴캠페인 및 청렴서약식 개최 ▲의원 공무국외출장 운영 내실화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운영 내실화 ▲부패방지 문자알리미 운영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점검 ▲청백e시스템 상시 모니터링 ▲전 공직자 부패방지 교육 실시 ▲청렴의 날 운영 등 15개의 세부 추진과제가 담겨 있다.

류명열 의장은 “김해시의회의 청렴 인식을 한 단계 높이기 위해서는 추진단 구성원부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여야 한다” 며 “반부패‧청렴활동을 강화하고 깨끗한 공직문화를 정착시켜 시민으로부터 신뢰하는 청렴한 의회를 만들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차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