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농협 ‘2023년 경남 경제혁신상’ 수상

2023년 경제사업 평가에서 경제사업 1천억원 달성 우수농협으로 선정 강선욱 조합장 “경제사업 더욱 활성화시켜 든든한 소득 기반 구축에 최선을”

2023-12-06     이기암 기자

지역의 농산물 유통 판로확대와 명품 우수 농산물 생산의 메카로 거듭나고 있는 함양농협(조합장 강선욱)이 12월 4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년 경남 경제혁신상 시상식에서 경제사업 1천억원을 달성한 우수농협으로 선정되어 높은 공로를 인정받아 ‘경제혁신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에 농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에서 경남 농·축협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3년 경남 경제혁신상 시상식은 경제사업을 선도하는 농협을 육성하고 각 부문별 우수농협과 직원을 선발 해 경남 관내 경제사업을 활성화 도모를 위해 경제사업 달성탑, 경제사업 선도농협상, 부문별 리더상, 조공법인 달성탑으로 구성되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시상식이 개최 되었다.

함양농협은 이번 ‘경제혁신상’ 수상을 통해 농촌의 농업인들이 땀 흘려 생산한 함양 농산물의 안정적인 농산물 가격확보 유통 시스템 도입과 수출 등 판로 개척을 위해 적극적인 경제사업을 펼쳐 그 공로를 인정받는 계기가 되었다.

강선욱 조합장은 “이번 수상은 명품 함양 농산물 생산과 판매 확대를 위한 유통망 확보에 열정을 다해 협조 해 주신 우리 조합원분들과 직원분들이 함께 해 주셨기에 가능 했다.”고 고마움을 전하면서 “앞으로도 함양농협의 경제사업을 더욱 더 활성화 시켜 함양 농산물의 가공, 유통, 판매 강화 등으로 우리 농업인들의 든든한 소득 기반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이기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