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규찬 의령군의회 의장 ‘2023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수상

6선 의원으로 제9대 전반기 의장 중책역할 훌륭하게 수행 김규찬 의장 “더욱 강한 책임감과 추진력으로 땀과 열정 쏟겠다”

2023-12-22     차솔 기자

의령군의회 김규찬 의장이 22일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열린 ‘2023 지방자치평가연계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는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광역 및 기초의회 의원들 가운데 주민의 삶의 질, 만족도 조사와 병행하여 지방자치활성화를 위한 주민행복정책과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등에 대해 공익기구 모니터링 코리아와 (사)한국기업기술가평가협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 의장은 제4대 의령군의회에 입문해 현재 6선으로, 제9대 전반기에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으면서 조직, 문화, 관광, 청년, 인구정책 등 다양한 분야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왔다. 특히 소외 받는 이웃들의 아픔을 치유할 수 있는 입법 활동과 군민의 권익 신장 및 불합리한 제도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지역의 현안과 주민 숙원 사업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발로 뛰고 주민의 목소리가 군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김규찬 의장은 “이번 상은 군민행복을 위해 더욱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에서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 강한 책임감과 추진력을 가지고 새로운 변화와 희망을 주는데 더 많은 땀과 열정을 쏟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차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