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청, 설 명절 맞이 따뜻한 청렴 나눔 실천

사회복지시설‧국군장병에 위문금품 전달하여 온정 나눔 안태환 교육장 “이웃들이 더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길”

2024-01-31     황화영 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안태환)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자 31일 김해지역 사회복지시설 4곳 및 국군장병에 위문품 및 위문금을 전달하였다.

김해교육지원청은 사회복지시설 유형을 다양화하여 장애인 복지시설인 ‘우리들의 집’, 아동 공동생활가정 시설인 ‘자작나무’, ‘두리골 해맑은 아이들의 집’, 청소년 복지시설인 ‘새빛 청소년 회복지원시설’에 필요 물품을 사전에 확인한 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위문품을 준비했다. 쌀, 세제, 휴지 등 생활용품과 간식류 위주로 준비하였으며, 각 기관을 방문하여 위문품을 전달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온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해지역 국토방위와 국민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국군부대인 39사단 5870부대 3대대에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했다. 위문금은 김해교육지원청 내 자발적 위문성금 모금 등을 통해 마련하여 따뜻한 이웃 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했다.

안태환 교육장은 “설 명절을 맞이하여 주변 이웃들과 온정을 나누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을 위로하는 활동을 우리 교육지원청이 앞장서 실천함으로써 주변의 이웃들이 더 행복하고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