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교육청 학생예술축제 한마당 개최

초·중 12개교 틈틈이 배우고 익힌 실력 뽐내

2019-10-16     경남미디어

사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병헌)은 지난 11일(금)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초·중학교 12개교가 함께한 2019 학교예술교육 운영 발표회를 개최했다.

발표회는 평소 교육과정과 동아리활동, 방과후 교육활동 등 학교교육과정 속에서 틈틈이 배우고 익힌 문화예술활동의 결실을 맺고 공연 기회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천시 관내 초․중학생 700여명 및 학부모, 사천시의회 의원 등이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참석하여 관객석을 가득 채웠으며, 삼도농악, 합창, 뮤지컬, 리코더합주, 오케스트라, 가산오광대 등 학생들의 다양한 공연이 펼쳐질 때마다 큰 박수로 호응했다.

지역연계학교예술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2015년도부터 진행된 사천의 학교예술교육 운영 발표회는 학생 누구나 즐겨 참여하는 보편적 예술교육으로서의 학교예술교육의 가치와 의미를 보여주는 행사로 해를 거듭할수록 사천 문화예술교육의 특색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최병헌 교육장은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정서적 강인함은 물론 사회라는 공동체 속에서 함께 어울리며 아름답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사천행복교육지구사업과 연계하여 내년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이강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