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위해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추가 모집

7월 15일까지 지역사회서비스 이용자 620명 추가 영유아발달서비스 등 11가지 대상사업 신청 가능

2020-06-24     하태현 시민기자
진주시는

진주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 욕구에 부합하는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오는 7월 1일부터 15일까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620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발굴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바우처 형태의 이용권을 제공하고, 직접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하게 하는 수요자 중심의 사회서비스이다.

모집 대상사업은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 △영유아발달서비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인터넷과몰입치유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근로자통합지원서비스 △시각장애안마서비스 △노인장애인건강운동서비스 △아동노인연극교육서비스 △바른몸바른자세운동서비스 11가지이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시민은 서비스별 제출서류를 구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복지콜센터 (☏754-1001)나 시 복지정책과(☏749-8562), 읍면사무소 및 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키고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으로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하태현 시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