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교육지원청 “공사 계약 이제 톡(Talk) 터놓고 이야기해요”

공사 계약업체와 오픈 채팅방 활용한 ‘비대면 청렴 공감 토크(talk)’ 실시

2021-04-29     정웅교 기자

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주)은 29일(목) 저녁 8시에 2021년 상반기 공사계약업체 10여 곳을 대상으로 ‘비대면 청렴 공감 토크(Talk)’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비대면 청렴 공감 토크(Talk)’ (이하 비대면 토크)는 청렴도 중점 추진분야인 공사계약에 대하여 계약부터 준공까지 전반에 대하여 업체가 경험한 과정을 대면이 아닌 휴대전화 애플리케이션의 오픈 채팅방을 활용하여 가감 없는 의견을 듣고자 마련하게 되었다.

이러한 비대면 토크는 이미 작년 10월에 진주교육지원청에서 경남 최초로 실시하여 참여 업체로부터 대면 참여 부담 최소화, 실시간 설문 및 결과 공유, 코로나19의 감염 차단 등 여러 장점으로 인하여 큰 호응을 얻은바 있었다.

이선례 교육재정과장은 “비대면 청렴 공감 토크로 공사 계약 업체가 발주기관과 대면하지 않고, 더욱 자유롭게(익명) 소통하는 계기를 통하여 청렴한 공사계약정착을 위한 개선 방안을 청취하고, 함께 소통하는 기회를 자주 가지도록 노력 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이번 공사분야 ‘비대면 청렴 공감 토크(Talk)’ 결과는 향후 전 직원 자체 청렴 교육을 통하여 공유하여, 청렴한 계약 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 할 계획이다. 정웅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