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 경남예술인복지센터 개소
서부권 경남예술인복지센터 개소
  • 강현일
  • 승인 2019.10.3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문예회관 4층 상담실·커뮤니티 공간 마련

경남도가 지난 28일 오후 경상남도 문화예술회관에서 ‘서부권 경남예술인복지센터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개소식에는 안태명 경상남도 문화예술과장, 윤치원 경남문화예술진흥원장, 조보현 경남예총 회장, 안종복 경남민예총 이사장을 비롯해 서부 지역의 문화예술인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경남예총 및 경남민예총 단체장의 축사에 이어 서부권 지역예술인과의 간담회 및 현판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개소식 행사 일부로 개최된 예술인과의 간담회에서 서부권 예술인들은 “서부권 복지센터, 경남도립예술단 등 문화예술 인프라가 서부권에 갖춰지는 것을 환영한다”는 뜻을 밝히며, “경남도와 문화예술진흥원의 인프라를 활용해 서부경남의 문화예술 생태계 활성화를 적극 지원해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이에 안태명 경상남도 문화예술과장은 “민선7기에서 도정 최초로 예술인복지센터와 예술인복지정책을 추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 예술인복지센터를 중심으로 현장의 예술인과 소통하면서 효율적인 복지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남도는 지난 8월 경남은행 신마산지점에 경남예술인복지센터를 개소한 데 이어 이번 서부권 복지센터 개소로 지역별 차등 없는 예술인 복지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남예술인복지센터와 경남예술인복지사업은 민선7기 도지사 공약사업으로 경제적 어려움 때문에 창작활동을 포기하지 않도록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2019년 처음으로 추진됐다.

경남예술인복지센터는 경남예술인 복지시책* 추진, 예술활동증명이나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 사용 지원 등 한국예술인복지재단 연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한국예술인복지재단의 예술인 의료비 지원사업도 대행하고 있다. 강현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