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읍사무소‧도시재생지원세터 뉴딜사업 협약
고성읍사무소‧도시재생지원세터 뉴딜사업 협약
  • 정웅교 기자
  • 승인 2020.06.16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일 고성읍사무소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일 고성읍사무소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고성군도시재생지원센터는 12일 고성읍사무소와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두 기관은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활성화 및 지속가능성 확보 △도시재생 프로그램 개발 및 지역사회 기여 △실무협의체 구성・운영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읍사무소는 고성군이 추진하고 있는 도시재생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원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주민‧지역공동체‧지원센터를 이어주는 가교역할로 행정적 지원에 적극 협력을 약속했다.

고성군과 지원센터는 성공적인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하여 유관기관 및 단체와의 업무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 체계 구축을 노력해오고 있다.

정규식 센터장은 “대민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읍사무소의 협조를 받아도시재생 뉴딜사업의 공모 선정과 지역공동체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 고 협약의 소감을 밝혔다.

김현주 고성읍장은 “주민이 선도하는 마을공동체 형성과 지속 가능한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고성읍민의 역량강화와 일자리창출까지 이루어지도록 행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업무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밝혔다. 정웅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