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녕군, 즐거운 직장 만들기 캠페인 실시
창녕군, 즐거운 직장 만들기 캠페인 실시
  • 차솔 기자
  • 승인 2020.07.24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갑질NO!, 성차별NO!, 성희롱NO! 없는 즐거운 직장문화 개선에 앞장서
24일 창녕군 공무원들이 ‘갑질, 성차별, 성희롱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24일 창녕군 공무원들이 ‘갑질, 성차별, 성희롱 근절 캠페인’을 진행하는 모습이다.

창녕군은 24일부터 즐거운 직장문화 조성과 양성평등 인식 제고를 위해 ‘갑질, 성차별, 성희롱 근절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캠페인은 “즐거운 직장 만들기, 우리는 함께 일하는 동료입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수직적인 조직문화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갑질, 성차별, 성희롱을 근절 및 예방하여 즐거운 조직문화 정착과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군은 부서별 각 사무실에서 즐거운 직장 선언문 낭독을 실시하고 전 직원이 동참해 즐거운 직장 만들기 동참 서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이다.

선언문은 조직 내에서 지위를 이용한 갑질․성차별․성희롱 등 부당한 행위가 발생하지 않도록 인식개선과 평등한 근무여건 조성, 직장문화 개선의지를 담고 있으며 전 직원이 캠페인에 참여하여 공정한 직장문화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정우 군수는 “공정하고 즐거운 직장문화를 만들어내기 위해서 간부공무원들을 비롯하여 전 직원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가 필요하다”면서, “갑질, 성차별, 성희롱이 없는 즐겁고 일하고 싶은 직장문화를 조성해 군민들에게 투명하고 신뢰받는 행정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차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